• 번호 : 56201
  • 글쓴이 : 구가은
  • 작성일 : 2019/09/03
  • 조회수 : 73

빛과 어둠

마르티니 추기경과 함께하는 영신수련 피정

요한복음서에 나오는 예수님의 수난과 죽음, 그리고 부활 묵상하는 시간!

과 어둠

 

지은이: C. M. 마르티니

옮긴이: 박요한 영식

264, 135×205mm, 15,000

 

 

예수님의 신성과 사랑에 대해 그토록 풍부한 내용이 담긴 요한복음서. 마르티니 추기경은 특히 18-21장에 주의를 기울입니다. 바로 예수님의 수난과 죽음, 부활을 다루는 이 부분을, 영신수련 피정하듯이 읽고 묵상할 수 있는 책, 빛과 어둠입니다.

마르티니 추기경은 먼저, 예수님의 수난과 부활에 대한 본문을 독자와 함께 읽어나갑니다. 그런 가운데, 긍정적 인물들(예수님이 사랑하신 제자, 베드로, 열한 제자, 마리아 막달레나)과 부정적 인물들(대사제들, 빌라도, 유다와 군인들)을 중심으로 본문을 살펴봅니다. 독자들은 주님의 수난과 부활을 마주하는 여러 모습에 자신을 비추어보면서 예수님과 더 깊이, 솔직하게 만날 수 있게 됩니다.

양들을 위하여 자기 목숨을 내놓으신, 십자가에 못 박힌 종의 모습을 취하신, 그리고 당신 자신을 우리에게 양식과 음료로 주시는, ‘하느님께서 세상을 너무나 사랑하신 나머지 내주신 외아들예수님의 과도한 사랑과 만나는 것입니다.

영신수련 피정이라는 방식의 독서(lectio)와 묵상(meditatio)이 처음에는 독자들에게 낯설고 힘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차근차근 읽으며 따라가다 보면 요한 18-21장에 나타난 예수님의 수난과 죽음, 부활의 신비에 깊이 빠져들게 됩니다. 또 그 신비에 대한 묵상을 바탕으로, 실제로 어떻게 기도할 것인지도 배우게 될 것입니다.

세상의 빛과 어둠 속에서 분투하는 신자들에게 참된 빛과 어둠을 증언하는 이 책에서, 마르티니 추기경은 이렇게 고백합니다.

삶의 고통과 시련이야말로 당신의 삶과 죽음과 부활로써 우리에게 아버지의 모상임을 드러내신 예수님의 고통과 시련에 우리를 일치시켜 줄 것입니다.”

 

 

도서출판 성서와함께

Tel: (02) 822-01256 e-mail: order@withbible.com http://www.withbible.com